글로벌 웹3 리더가 온다…'KBW 2023' 최종 연사 라인업 공개

입력 2023-09-03 13:50   수정 2023-09-03 13:51


글로벌 웹3.0 축제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 2023)'의 최종 연사 라인업이 공개됐다.

KBW 2023 주최사 팩트블록은 오는 9월 5~6일 양일 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 'KBW 2023: 임팩트(IMPACT)'의 최종 연사 라인업 210명을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

'KBW2023: IMPACT'는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업계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최종 연사에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온라인 참여) △ 마이크 벨시 비트고 최고경영자(CEO) △ 제레미 알레어 써클 공동 창업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 아서 헤이즈 비트맥스 공동창립자 △ 댄 헬드 트러스트 머신스 마케팅 고문 △ 파스칼 고티어 렛져 CEO △ 세르게이 나자로프 체인링크(LINK) 공동설립자 △에드 펠튼 오프체인랩스 창업자(아비트럼, ARB) △ 모 샤이크 앱토스(APT) 공동창업자 등이 포함됐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는 오는 9월 5일 오전 기조연설을 통해 이더리움 생태계의 최근 동향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마이크 벨시 비트고 CEO는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의 추세에 대한 강연에 나선다.

미국 가상자산 규제 담당 기관으로 논의되고 있는 미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캐롤라인 팸 위원도 연사로 참여한다. 팸 위원은 6일 오후 스테이지에서 '디지털자산 규정 준수, 규제 프레임워크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 외에도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디렉터를 맡았던 황선영 넥슨 그룹장, 힐마 패터슨 CCP 게임즈 대표 등 블록체인 게임 산업 리더들의 발표도 이어진다.

올해 6회째 개최되는 'KBW2023: IMPACT'는 웹3.0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이 설립해 주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벤쳐캐피털 기업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KBW는 전 세계 블록체인 거장들의 인사이트가 가득한 축제"라며 "업계 리더들과 블록체인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혁신하는 기술에 대해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올해 KBW에는 전 세계 웹3.0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사들이 참여한다"라며 "메인 컨퍼런스 뿐 아니라 200개 이상의 사이드 이벤트를 통해 국내 웹3.0 커뮤니티와 해외 전문가들 사이에 의미 있는 비즈니스 협업 기회가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